관절,효과좋은 영양제,무릎관절 콘드로이친

관절,효과좋은 영양제,무릎관절 콘드로이친

무릎 반월상판 절제술을 두 번 받고 운동함에 있어서 무리가 가는 상황과 시술 후 신경쓰이는 무릎 관절 영양제를 찾던 중 콘드로이친을 발견하게 되었다.

관절 영양제 콘드로이친

무릎 건강

20대 초반에 무리한 운동을 하다보니 무릎이 부어있고 통증이 지속되어 병원에 가보니 반월상판이 손상이 되었다는 소견이 나와서 절제 시술을 받았다.
처음 시술 받을 때 재활의 중요성을 생각지 않았다.
왜냐하면 언급하지않았기 때문이다. 그리고 2년뒤 배드민턴을 치다가 무릎에 통증이 오고 물이 차는 현상이 생기고 검사를 해보니 반월상판 손상 및 연골연화증이 왔다는 소견을 받고 한번의 시술을 더받아야 된다고 말씀하셨다.
그땐 내 인생에 있어 결정할 중요한 상황이 있었는데 시술로 인해 가는 길이 변하게 되었다.

비오면 시리는 무릎

시술받고 일상생활을 지속하는데 30대가 되어갈수록 비가 올때면 무릎이 시리고 통증도 느낄때도 있다보니 영양제를 먹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관절에 좋다는 영양제와 음식을 먹지만 사실 연골은 재생도 안 될뿐 점점 약해진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그래도 내가 안고 살아가야 하기에 지속적으로 관리할 방법을 찾았다.
기초 운동도 하고 영야제도 챙겨먹었는데 그러다 찾은 것이 콘드로이친이었다.
상어연골분말이 주성분이라는 말을 듣고 먹어보니 뭔가 효과가 있는 기분이 들었다. 전보다 힘을 잘 쓸 수 있을 거 같고 스쿼트로 90도까지 내려올 수 있게 되었다.

무릎보조운동

무릎 시술을 받았거나 수술을 받으신 분들이 할 수 있는 운동은 의자에 앉아 무릎 뒷쪽을 손으로 잡은 후 무릎을 접었다 폈다를 천천히 힘을 주어 하는 것이 효과가 좋다. 그 운동을 지속적으로 10회씩 3셋트를 해주면 효과가 좋을 것이다. 나중에 나이가 들어서도 잘 먹고 걸어다닌 것이 내 목표이다.

*개인적인 소견이므로 참고 부탁드립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