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주운전 예방,기준,대책, 안전운전

음주운전 예방,기준,대책, 안전운전

음주운전 예방,기준,대책, 안전운전을 할 수 있는 정부의 조치가 발표 되었습니다.
음주운전은 본인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과 재산 안전을 위협하는 행위입니다.
정부에서는 위험을 줄이는 방법을 내년 10월경부터 진행하려고 합니다.

음주운전 예방,기준,대책, 안전운전

음주운전

음주운전은 무척 위험한 행위입니다.
사실 졸음운전도 위험한 행동이기는 하나 본인 스스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음주운전은 주변을 지켜봤을 때 대부분 습관인 거 같습니다.
마치 쓰레기를 땅에 버리는 행위랑 똑같은데 쓰레기도 처음 땅에 버릴때는 요리조리 눈치를 살피지만 계속하다보면 남눈치를 보지않는것 처럼 음주운전 또한 비슷할 것이라 생각 됩니다.




음주운전 처벌기준

음주를 하였다면 일단 운전석에 앉으면 안됩니다.
0.03%이상~0.08% 미만 1년이하 징역또는 5000만원 이하의 벌금
0.08%이상~0.2%미만 최소 1~2년 징역 또는 500~1,000만원 이하의 벌금
0.2%이상의 경우 최소 2~5년 징역 또는 1,000~2,000만원 이하의 벌금이 선고됩니다.
이 기준은 초범일때 해당이 됩니다.
그리고 10년이내 재범 발생시 가중처벌이 됨을 알아주세요~

상습 음주운전자

상습 음주운전자들은 습관이 되었기에 정부에서 강력대책을 마련한 거 같습니다.
내년 2024년 10월25일부터 시행되면 상습음주운전자는 음주운전방지 장치 부착을 의무화 한다고 합니다.
첫 적발 후 5년 이내 운전면허 취소 수준 적발시 방지장치 설치 동의후 면허 발급이 가능하도록 법을 제정하였습니다.
하지만…..
음주 측정을 해야 시동이 걸리는 장치인데 마치 전자발찌와 비슷한 느낌이 들지만은 뭔가 법망을 피해 갈려는 사람들이 많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음주운전은 습관이지만 내 가족을 생각한다는 마음으로 하지않음 좋겠습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