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장수군 지진 발생

한국에서도 이제는 안전문자에 지진이 발생이 많이 오고 있는 거 같습니다. 그만큼 이제는 지진에 대한 안전대책을 마련해야하고 개인적으로 안전 수칙을 숙지하고 있어야 될 거 같습니다. 재난에 대한 대비를 해야 조금은 안전해질 거 같습니다.

<

전북 장수군 지진 발생

지난 29일 저녁7시에 전북 장수군에서 지진이 발생하였습니다.
주택담장,건축물 균열,발코니와 외부화장실 벽 균열 등 3.5지진으로 발생한 총 피해신고는 7건이 발생하였으습니다.
전북 장수군 지진 발생으로 지진을 느낀 곳은 총 52곳이었으면 다행히도 인명피해는 발생하지않았습니다.

대표사진
<

지진은 자연재해

지진은 자연재해이기에 예측하기가 무척 어렵습니다.
그리고 여진으로 인해 추가 피해도 있을 수 있기에 지진 발생한 지역에서는 더 예민하게 반응해야 될 거 같습니다. 지진이 발생하였을 경우 탁자밑으로 들어가야한다고 배웠습니다. 위에서 떨어지는 물건 때문인데요.그렇기에 지진이 발생했던 지역이라면 또는 걱정되신다면 벽과 떨어지고 넘어질 거 같은 물건들을 고정시켜주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발생했다면 탈출할 출입구 문을 개방해야합니다. 왜냐하면 문이 끼일 경우 열리지않아 탈출에 장애가 됩니다. 그리고 탈출시에는 추가 붕괴우려가 있기에 머리는 보호하면서 탈출을 해야합니다. 지진은 자연재해입니다. 자연을 완벽히 예측하기는 어렵기에 미리 대비하여 생존확률을 높이는 것이 좋을 거 같습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