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열질환 2023 지구온난화로 더 조심

온열질환 2023지구온난화로 더 조심

장마와 더위가 있는 한국의 여름 더위를 피해 물놀이를 가기도하고 시원한 아이스크림과 수박을 먹기도 하죠??비올때는 물 조심을 하시고 비가 안 올 때는 더위 조심을 하셔야합니다. 무더운 여름 온열질환을 예방하시고 안전한 여름 보내세요.

<

한 여름에 주의해야 할 온열질환이란??

온열질환 2023지구온난화로 더 조심

여름철 평균기온상승으로 매년 온열질환자가 발생하고있습니다. 온열질환은 열로인해 발생하는 급성질환으로 뜨거운 환경에 장시간 노출시 두통,어지럼증,근육경련,피로감,의식 저하 등의 증상을 보이고 ,방치시 생명이 위태로울 수있는 질병으로 대표적인 질환으로는 열사병과 열탈진이 있습니다.

<

온열질환예방 방법

-폭염 시 야외작업 자제!

낮12~오후 5시까지는 시원한 곳에 머무는 것을 권장합니다. 최근 10년간 온열질환 응급실감시체계 운영결과에 따르면 온열질환자의45.8% 실외작업장과 논밭에서 발생하였고 53.1%낮시간에 증상이 발생하였습니다.

-80세이상 고령층은 특히 주의 필요

-어린이,학생인 경우

과도한 운동과 야외활동을 피하고 어린이 같은 경우 혼자서 차안에 있지않도록 보호자 주의가 꼭 필요합니다.

<

온열질환 응급조치

-의식이 있는 경우

시원한 장소로 이동->옷을 헐렁하게 하고,몸을 시원하게 함->수분섭취->개선되지 않을 경우,119 구급대 요청

-의식이 없는 경우

119 구급대 요청->시원한장소로 이동->옷을 헐렁학 하고,몸을 시원하게 함->병원으로 후송

a3

폭염대비 건강수칙

1.시원하게 지내기

-샤워자주하기

-헐렁하고 밝은색의 가벼운 옷 입기

-외출 시 햇볕 차단하는 모자및 양상 착용

2.물 자주 마시기

-갈증을 느끼지 않아도 규칙적을 물 자주 마시기

*신장질환자는 의사와 상담 후 섭취해주세요

3.더운 시간대 활동 자제하기

가장던 낮12~오후5시까지는 야외작업및 운동 등 야외활동을 자제하셔야 합니다.

온열질환대비

답글 남기기